블로그 AD/프레스블로그
보건복지 가족부 - 행복두드림
tAEhAN
2009. 1. 18. 22:02
보건복지 가족부 - 행복두드림
우리나라는 각 고장마다 고유의 문화, 예술 및 수려한 자연환경 등 저마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는 특성에 맞게 나에게 꼭 필요한 사회 복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건복지가족부의 지역사회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의 특성에 맞게 꼭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고민하고 그것을 실현시키는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입니다. 우리 고장, 우리 동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꼭 필요한 사회서비스가 바로 지역사회서비스입니다.
위와 같이 한정된 예산속에서 인구및 나이, 성별등 각 지역의 특성과 현실에 맞추어 좀 더 효율적인 지역사회서비스를 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행복두드림 이라는 캠페인의 기본 성격 및 취지로 보입니다.
기존의 탁상행정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현실과는 동떨어진 정책이 되지 않기 위하여, 국민들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들을 모집하고 있네요. 우리동네에 필요한 우리의 복지를 우리가 만들어 낼수 있도록 참여의 길이 열려있으니, 나도 한번 참가해 보는것은 어떨까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턱대고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아이디어나 생각을 이야기하면, 별로 도움이 안되겠죠? 먼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사회서비스에는 어떤것이 있고, 어느정도가 가능할것인가를 먼저 살펴보고 조사해 봐야겠지요. 아래에 현재 시행중인 몇가지 사회서비스를 간단하게 모아 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면 필요한 대상자나 필요금액, 관련기관 연락처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더 여러가지 내용들을 더 보고 싶으시면 http://www.socialservice.or.kr/index.jsp 에서 보다 많은 자료를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감이 오시나요? 그렇다면 보는것에서 만족하지말고 한번 신청을 해보셔야죠. 지역사회서비스 제도의 신청방법 및 활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보다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우수한 내용을 발표한 사람에게는 상금도 주네요. 공모에 당첨하시고 받은 상금중 일부를 다시 사회복지 서비스에 일정부분 기부한다면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릴수 있겠네요.
기존의 정책들과는 다른 정말 이웃에 도움이되는 한단계 발전한 사회복지서비스를 내손으로 만들어 보아요. 심사기준인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논리적 일관성>은 꼭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요.
기존의 정책들과는 다른 정말 이웃에 도움이되는 한단계 발전한 사회복지서비스를 내손으로 만들어 보아요. 심사기준인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논리적 일관성>은 꼭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