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후행동 1주년 기념, 『기후행동 콘서트』
<2009.4.22(수) 저녁 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기후변화 대응 서울시민들의 희망메시지 전달  

                - “CO2 닥터”명예홍보위원 위촉 : 홍지민(뮤지컬배우), 임형주(팝페라가수)
                - 가수와 시민이 함께 꾸미는 ‘날마다 기후행동’ 토크쇼 및 콘서트

 

□ 서울시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CO2 줄이기 시민운동 추진을 위해 '08.4.22일 구성한 서울기후행동(CAP_Climate Action Partnership)의 1주년을 맞이하여 그간의 성과발표와 즐거운 기후행동 확산을 위해 '09.4.22일 저녁 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기후행동 콘서트』를 개최한다. 


□ 콘서트에서는 서울기후행동 1년 성과와 활동내용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발표하며, 생활 속 이산화탄소 줄이기 시민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팝페라 가수 임형주를 ‘CO2 닥터’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 손범수 아나운서 진행으로 김현철, 임형주, 홍지민, 자우림이 출연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날마다 기후행동 실천과제’를 소개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꾸미는 토크쇼가 진행되며, 애창곡과 대표곡의 노래공연도 있다


□ 그리고 기후변화 대응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서울기후행동 100대 실천과제중 대중교통 이용하기, 물 절약하기, 자연광(태양)이용하기 등을 재미있고 신나는 뮤지컬로 준비하여 소개한다.

   

   또한 시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도록 실천사항을 담은 "CAP Song"을 자우림과 함께 참가시민들 모두가 배우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 기후변화 시대, 즐거운 『기후행동 콘서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서울기후행동 홈페이지(http://cap.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에 한하여 초대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6시부터 초대권을 좌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서울기후행동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22일을 CAP Day(서울기후행동의 날)로 지정하여 기후변화 대응 시민들의 실천수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CAP 블로그를 제작하여 온라인상에서 ‘우리 가족 함께 서울하늘 은하수 만들기’ 및 CO2 닥터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문의처 : 환경행정담당관(강현주 2115-749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