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미용, 의료업계에 남학생들의 발길이 늘고있다.

수능 이후 보통 여학생들로 붐비던 미용. 의료업계에 남학생들의 발길이 늘고있다. 꽃미남, 메트로 섹슈얼 열풍으로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데 따른 현상이다. 남성의 경우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여드름 흉터나 휜코 같이 평소 갖고있던 외모 콤플렉스를 입학 전에 개선하려는 경우가 많은 점이 눈에 띈다.

겨울방학 남성성형으로 많이 시행되는 ‘코성형’의 경우, 기존의 매부리코나 휜 코 등 코 모양을 교정하는 시술이 많다. 코성형은 의료진의 시술 능력과 수술법, 사용재료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최근엔 코 안쪽을 절개하는 ‘비개방형 접근법’을 사용하여 흉터를 남기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코성형이 가능해졌다.

남성의 는 콧등이 곧고 바르게 뻗은 코를 이상적으로 본다.  남성 코성형 시 여성과 달리 직선미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 4주 정도는 담배나 술을 삼가하고, 육체적인 운동도 일정 기간 피해야 하는 점 역시 남성들이 특히 염두에 둘 사항이다.

입시 스트레스로 심해진 여드름 피부 역시, 피부 미남을 꿈꾸는 새내기 남학생들이 가장 많이 치료하는 부위다. 진행중인 여드름은 일단 병원을 찾아 소독된 압출기로 면포를 제거하고, 상태에 따라 약을 처방 받거나 초음파 치료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자국이나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가 신경 쓰인다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의 경우 레이저 박피술의 효과가 뛰어나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어 최근에는 레이저 빛이 흉터는 치료하면서 주변조직엔 영향을 적게 주어 회복이 빠른 ‘프로프락셀 레이저’ 치료를 남학생들이 특히 선호하는 편이다. 여드름은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거나 짜지 말고, 여드름 치료의 기본 원칙인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