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디지털 액자, Framee-L
요즘 디지털 포토 프레임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출시되고 얼마 안되어 바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그냥 사라져 버리죠. 단순히 가격만 비싼 일반 액자와 같은 역할밖에 하지 못했으니까요. 그러나 이번에 아이리버(iriver)에서 나온 제품은 다릅니다.
사진 속의 제품은 7인치 크기로, 정확한 제품명은 Framee-L인데요.
프레임 화면의 해상도는 720 x 480 입니다. 내장 메모리는 1GB 정도 되구요. SD / MMC 카드 슬롯과 USB 포트도 있습니다. 또한 시간을 지정해놓으면 알람의 역할도 하구요. 사진 옆 공간을 시계나 달력 모드로 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히 사진 한 장이 정지된 상태로 보여지는 게 아니라 여러 사진이 순차적으로 반복되며 화면이 바뀌는 슬라이드 쇼 같은 형태로 보여지는데요. 1GB 내에서 마음껏 사진을 올릴 수 있으니 왠만한 넣고 싶은 사진은 다 넣을 수 있겠네요. 사진 뿐만 아니라 오디오 파일, 심지어 MPEG-4 AVC / H.264, AVI, Motion JPEG 와 같은 비디오 파일도 넣을 수 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일본에 도착하기 바로 직전에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한 24일쯤 되는 건가요? 어쨌든 그 때 196달러(약 27만 원)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좀 부담스럽 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