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위권 학과 가려면 몇점?

서울에 있는 상위권 학과에 가려면 100점 만점에 적어도 93점 정도는 맞아야 한다!
교육업체인 이투스는 10일 '2009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 분석자료에서 서울 소재 대학 상위권 학과에 지원하려면 환산 백분위 점수가 인문계의 경우 93.5점, 자연계의 경우 92.8점은 돼야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
환산 백분위는 대학별 수능시험 영역별 반영 비율에다 수험생 개인의 영역별 백분위를 곱해서 나온 점수로 대학별 수능 반영 형태의 다양성을 보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분석에 따르면 서울대 상위권 학과에 지원하려면 인문계의 경우 97.8점, 자연계는 96.4점 이상은 돼야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됐다.

연세대, 고려대 상위권 학과는 인문계 96.0점, 자연계 96.1점 이상 획득해야 하고, 지방 국립대 상위권 학과는 인문계 87.0점, 자연계 84.0점 이상 맞아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입시전문가들은 각 대학마다 수능 영역별 가중치가 다르고 전형방법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순화된 배치표를 너무 신뢰해서는 곤란하다고 지적한다. 배치표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지적도 있다.

이투스 입시정보실장은 "수능 배치표는 과거 수험생들의 지원 현황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100% 다 맞출 수는 없고 입시기관마다 표본 집단이 달라 배치 점수에 차이가 나기도 한다"며 "여러 개의 배치표를 조합해 평균을 내는 게 그나마 오차를 줄이는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다.
97.8점 이라니... 저게 점수냐... 기록이냐...;;;;

+ Recent posts